츠바키 오일 퍼펙션 헤어 오일
TSUBAKI OIL PERFECTION HAIR OIL
츠바키 오일 퍼펙션 헤어 오일
50ml / 24,000원
올리브영에서 세일하길래 그날도 어김없이 매장 안에서 기웃거렸던 입븐언니. 때마침 사용 중이던 헤어 에센스 제품들을 다 써버려서 헤어 오일 테스터도 써볼 겸 헤어 에센스 코너로 향했다.
츠바키 제품 중에서도 헤어 오일은 워낙 유명한 제품이어서 올리브영 온라인 몰에서 자꾸 재고 없음 이 떴다. 매장에도 없을 줄 알았는데 다행히도 재고가 있어서 품절되기 전에 얼른 테스트해봄!
그날따라 유독 머리가 산발 of 산발이었던 입븐언니. 헤어 에센스 테스트하기에 아주 최고 조건의 날이었다. (이거슨 곧 츠바키를 사게 될 운명이었음을...)
안 그래도 푸석푸석하고 건조한 머리 제대로 말리지 않아 더 산발이었던... 출근하는 내 모습을 보고 동생이 추노라고 불렀을 정도로 심각했다.
머리카락에 바르자마자 바로 입븐언니 산발머리에 바로 심폐 소생시켜준 츠바키 헤어 오일!
헤어케어에 필수적인 7가지 기능을 하나로 합친 프리미엄 오일 세럼인 츠바키 헤어 오일!
직장인이 되기 전 입븐언니는 탈색으로 인해 머리가 완전 개털 수준이었다. 그래서 미용실에서 쓰는 제품만 추천 받아쓰고 있어서 츠바키 헤어 오일을 써볼 기회가 거의 없었다.
몇 년 지나고 나니 드럭스토어가 꽤 많이 생겨 그만큼 츠바키를 써본 사람들이 많아졌는데 한결같이 후기들이 넘나 좋았던 것! 일단 테스터를 써본 결과 이건 진짜 물건이다 싶었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추천해주고 싶어 냉큼 질러버렸다!
헤어 에센스의 뚜껑을 열어 상단에 펌프 용기 부분을 보고 깜짝 놀랐다. (너무 귀여워서...)
펌핑 부분이 저렇게 귀여운 이유는 대체 뭐지...
인터넷에서만 봤을 땐 용기 밑부분이 플라스틱인 줄 알았는데 실제로는 유리로 되어있다. 약간 묵직한 느낌.
츠바키 헤어 오일이 가볍고 잘 흐르는 이유 때문인가? 헤어 오일의 양 조절을 위해 저렇게 펌핑 입구가 좁은 것이라 추측해봄.
츠바키 헤어 오일은 굉장히 가볍고 묽은 느낌의 세럼이다. 오일이 잘 흘러내려서 물같은 느낌일 줄 알았는데 문질러보면 보습감이 느껴진다. 끈적거리는 제형은 아니다.
▲ 헤어 오일 바르기 전 타월 드라이하고 조금 말린 상태
참고로 입븐언니는 린스 대신 트리트먼트를 써야 될 정도로 건조하고 푸석푸석한 헤어를 가지고 있다.
극명한 효과 보여주기 위해 일부러 샴푸만 하고 나왔다.
바짝 말려주지 않으면 머리가 금세 푸석해지는데 빗질하고 바로 드라이기로 말려서 그나마 좀 나아 보이는 상태.
▲ 헤어 오일 바른 후
츠바키 헤어 오일 투척하니 금세 머리가 촥 가라앉았다. 오일을 발랐을 때 진짜 산뜻하고 끈적임이 없어서 좋았다.
샴푸만 하기+머리카락이 약간 젖은 상태인데도 헤어 오일을 바르고 나니 이내 머리에 윤기가 돌기 시작했다.
좋은 향도 폴폴 난다. 헤어 에센스 같은 건 아무리 효과 좋아도 향기가 아쉬웠던 제품이 많았는데 츠바키는 향도 마음에 들었다. 동백꽃 향, 싱그러운 꽃 향이 나는데 너무 독하지도 않은 딱 좋은 향기다.
▲ 헤어 오일+머리바짝 말림+고데기
약간 젖은 머리에서 헤어 오일을 바른 후에 더 바짝 말렸다. 그리고 고데기로 머리를 쫙 펴봤더니 진짜 세상 좋아 보였던 머릿결.
진짜 미용실에서 매직 받고 나온 듯 찰랑거렸던 머릿결! 머릿결이 촥 가라앉아 정돈돼서 옆으로 뻗치는 머리카락이 없어 깔끔해 보인다.
보습 기능이 있는 헤어 오일 덕분인지 만져보면 머리키락이 부드럽고 촉촉하게 느껴진다.
머리에 바를 땐 오일 양이 적지 않았나 생각했는데 오히려 너무 많이 발랐나 싶을 정도로 머릿결이 너무 좋아져서 좀 놀랐다.
※ 참고로 입븐언니는 머리가 진짜 길어서(덕분에 머리숱은 옵션...) 헤어 오일 8~9번 짜서 바른 겁니다...
건조하기도 하고 영양소 다 빠져나간 것 같은 모발을 소유한 1인인지라 평소에 고데기로 머리 말면 힘 없이 아래로 축 늘어지는 편이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헤어 오일 바르고 봉 고데기로 머리도 말아보았다. 평소와 다르게 컬이 넘나 잘 말리는 것! ><
린스, 트리트먼트 안하고 오일만 바르고 머리를 만건데도 이렇게 탱글탱글합니다.
사용한 봉고데기 리뷰 ▶ 보다나36mm : 집에서 봉고데기로 여신머리 하기
▲ 츠바키 헤어 오일 / 마쉐리 헤어 오일
마지막으로 올리브영 가서 마쉐리와 츠바키 헤어 오일 둘 중에 어느 걸 살까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두 제품 간단히 비교해보겠다.
헤어 오일의 향에서도 차이가 좀 나는데 츠바키가 좀 더 화려한 꽃 향이라면 마쉐리는 좀 더 러블리하면서 달콤한 과일 사탕 느낌의 향이다.
두 제품의 크기는 얼추 비슷해 보이나 마쉐리가 츠바키보다 10ml 더 용량이 10ml 정도 더 많이 들어있다.
▲ 왼 : 츠바키 / 오 : 마쉐리
마쉐리 헤어 오일 한 통 다 비운 입븐언니가 비교해보자면 츠바키 헤어 오일이 역시 가격 값한다는 것! 둘 다 산뜻한 마무리감의 가벼운 오일이나 츠바키가 좀 더 오일리 하고 보습감이 느껴진다.
푸석한 머리는 정돈해주는 것도 츠바키가 훨씬 더 뛰어난 편이다. 마쉐리 헤어 오일을 쓰는 동안 꽤 만족한 편이었고 츠바키 헤어 오일보다 가격은 만 원 더 저렴하지만 츠바키 오일을 또 사게 될 듯!
츠바키 오일 퍼펙션 헤어 오일
사용 후기 요약
- 가벼운 제형이나 보습감이 느껴지는 헤어 오일.
- 산뜻한 마무리감. 바른 후 끈적이지 않음.
- 향은 동백꽃 향. 싱그러운 꽃 향. 화려한 느낌.
- 샴푸만 한 푸석푸석한 머리도 잘 정돈시켜 볼륨감 있게 가라앉혀줌.
- 보습이 기능 있어 사용 후 모발이 촉촉해짐. 부드럽고 힘 있는 모발로 바꿔준다.
- 고데기로 헤어 스타일링 전에 사용해주면 아주 좋음.
총평 푸석푸석한 건조 모발에 진짜 딱인 헤어 오일!
입븐언니의 다른 츠바키 제품 사용 후기
'Beauty > Hair · Bo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소독과 보습기능이 한번에! 이시국 필수템 뉴트로지나 클린&프로텍트 핸드크림 (0) | 2020.12.13 |
---|---|
민감성 건성에게 좋은 보습케어제품 : 더마비 바디워시, 바디로션 (22) | 2018.10.20 |
산뜻하고 가벼운 여름철 헤어 에센스 추천 : 마쉐리 헤어오일 EX and 아쿠아 듀 에너지 EX (20) | 2018.06.21 |
[외출할때 여행갈때 필수품] 유닉스 테이크아웃 USB 볼륨 아이론 미니고데기 (15) | 2018.05.21 |
[더프트앤도프트/페르난다/어라운드뷰티]향기좋은 드럭스토어 핸드크림 3종 비교 (2) | 2018.04.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