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븐언니는 25살이 되던 해
화장품에 넘나 관심이 많은 의류학과 학생이었다.
그래서 이왕 돈버는 알바
내가 좋아하는 화장품을 보면서 일하고 싶어서
화장품 가게에서 일하기로 마음먹었다.!
그래서 때는 바야흐로 2015년!!
네이쳐리퍼블릭에서
화장품 아르바이트를 시작했다.
단순히 소비자에서만 그쳤던
자칭 패션뷰티 전문가 입븐언니였지만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화장품에 대해서 많이 몰랐고
입븐언니 또한 그랬다.
너무 좋은 매니저님을 만나서
매니저 교육책자를 보면서
화장품 성분, 피부타입에 따른 화장품 종류 등등
다양한 공부를 할 수 있었다.
그렇게 열심히 네이쳐에서 일하면서
어김없이 매대를 닦고 있던 중
화장품 앞에 붙어있던 POP 하나가 눈에 띄었다.
강렬한 레드의 색상으로
Glow pick에서 소비자가 직접 선정한
올해의 화장품이라고 적혀있는 POP였다.
화장품을 구매하러와서
글로우픽 POP가 붙어있는 제품을보고
바로사가는 손님들이 많은 것을 보았고
입븐언니는 글로우픽 존재가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당시에 내가 알던 화장품 정보망은
주로 유투브나 겟잇뷰티였는데
입븐언니에게는 되게 생소하게 느껴졌다.
Glow pick이 뭐지?
호기심 낭낭한 입븐언니는 당장 검색해봤다.
자주애용하는 여성커뮤니티가 있는데
실제로 나와같은 20대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던 어플이었다.
<출처:글로우픽>
<화장품 어플 실행화면->뷰티랭킹->뷰티제품 카테고리 선택->해당하는 화장품의 리뷰랭킹>
현재까지도 그렇고 당시에도 그렇듯이
글로우픽은 순수하게 소비자의 후기를 통해서
뷰티 카테고리별로 순위를 선정해
화장품을 구매하기 전에 소비자들이 합리적이게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이다.
입븐언니와 같이
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공감할 것이다.
기껏 돈주고 산 화장품이
알고보니 입소문만 낭낭한 제품이었거나
나랑은 안맞는 제품이었거나 등등
몇 번 쓰고 그대로 화장대 서랍장에
직행해버리기 일쑤였다.
특히 한창 화장품에 관심많을 나이인 20대 초반엔
많이 써보고 나에게 맞는 화장품을 찾게 되기까지는
사람들의 다양한 후기가 필요하다.
그래야 화장품을 사는데 있어서
후회없는 선택을 할 수 있으니 말이다.
내가 대학생일 때만해도
화장품 후기를 전문으로 하는 플랫폼이 없었는데
(입븐언니 대학생 1학년때
스마트폰 막 생기기 시작할때였다.ㅠㅠ)
모바일로 간편하게 검색해볼 수
있다는 게 너무나 좋았다.
그래서 현재까지도 입븐언니가
화장품 구매전 애용하는 어플이다.
특히나 입븐언니는 유행하는 화장품,
좋은 화장품에 관심이 많다.
그래서 어떤 브랜드가 유행하고
요즘에 사람들이 자주쓰는
화장품이 뭔지를 알고 싶을 때
많이 도움을 받는 어플이다.
네이처리퍼블릭에서 일했을 때나
더페이스샵에서 일했을 때
손님에게 제품에 대한 설명을 할 때
화장품 정보를 알기위해,
손님들이 찾는 화장품을 추천해주기 위한
뷰티랭킹 정보를 제공하는데 있어서
도움을 받기도 했고
실제로 손님들에게 어플을 추천해준 뒤
고맙다는 얘기도 많이 들었다.
당시에는 제품후기와 뷰티랭킹을 참고만 했으나
요즘엔 어플에서 보고 바로 구매까지 하는 기능도 있어서
다이렉트로 쇼핑까지 하는 편이다.
(회사다니고 나서 화장품 살 시간 없어진 입븐언니..또르르..ㅠㅠ)
만약 실제로 오프라인에서
백화점이나 화장품가게, 드럭스토어에서
글로우픽을 켜놓고 제품을 고르고 있는
1人을 보게 된다면
아마 입븐언니일지도 ^^;;
'Beauty > Beauty 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직 더페직원이 직접 써보고 추천하는 더페이스샵 화장품 추천 (24) | 2018.06.08 |
---|---|
전지적 알바생 직원 시점에서 쓰는 로드샵 이용 꿀TIP (23) | 2018.06.02 |
[톤알못에서 톤잘알 되기]퍼스널 컬러 진단법과 스타일 변화 (18) | 2018.05.12 |
여름맞이 비키니를 위한 등드름 박멸! 등드름 나는 원인과 등드름 관리·치료·예방법 (3) | 2018.04.23 |
[변비/다이어트/피부미용/디톡스]요즘 유행하는 디톡스음료 히비스커스 Tea (2) | 2018.04.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