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전만 해도 젤 네일 제품은 인터넷이나 네일 제품 전문샵에서만 구매가 가능했었다. 하지만 요즘엔 로드샵만 가도 다양한 젤 네일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최근 네일샵이 많이 생기긴 했으나 집에서 셀프 네일을 하는 여성분들도 아직까진 많은 편이다. 그래서 입븐언니가 준비한 오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집에서 셀프 젤 네일 하는 방법'이다.
일반 네일 vs 젤 네일
일반적인 네일 폴리쉬는 보통 1,000원 ~ 3,000원 대로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 원하는 색상과 다양한 네일 폴리쉬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일반적으로 여성분들이 셀프 네일용으로 많이 사용한다. 그러나 일반 네일은 마르는 시간이 길어 네일 아트를 하기가 어렵다. 또한 네일의 지속력이 길지 않다는 단점이 있다.
젤 네일은 일반 네일보다 광택이 우수한 편이다. 램프로 네일을 굳히기 전에는 굳지 않기 때문에 수정이 용이하고 다양한 아트를 하기가 수월한 편이다. 그리고 스크레치에 영향을 잘 받지 않고 네일 전문 샵에서 네일을 받았을 경우 3주 ~ 한 달 정도 유지되어 지속력이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젤 네일 제품은 일반 네일 보다 가격이 높은 편이고(거의 10배 이상) 전문 샵에서 네일을 받을 시에 가격이 기본 몇 만원 할 정도로 높다는 단점이 있다. 일반 네일은 아세톤으로 제거가 쉽지만 젤 네일은 상대적으로 제거 과정이 복잡한 편이다.
셀프 젤 네일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젤 네일에 필요한 제품들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하겠다.
셀프 젤 네일에 필요한 제품들
<큐티클 제거 전 후>
위의 제품들은 네일을 바르기 전에 손톱 관리를 위해 필요한 도구들이다. 파일은 손톱 모양을 내는 도구이고 버퍼는 손톱의 결을 매끈하게 하는데 쓰이는 도구다. 깔끔한 네일 발색을 위해선 큐티클 제거가 필수적인데 큐티클 제거제를 손톱 주변에 발라 큐티클을 불려 네일 니퍼로 잘라주고 푸셔로 손톱 주변을 정리해서 예쁜 손톱 모양을 내준다. 족집게는 보조 도구로써 네일 액세서리들을 손톱에 올려 꾸며주는 용도로도 쓰인다.
젤 네일을 바를 땐 주로 납작 붓을 많이 쓰는데 입븐언니는 젤 네일 제품에 내장된 브러시를 사용한다. 위 사진의 네일 브러시는 아트를 그려주는 용도로 사용한다. 기본적인 아트를 하기 위해선 브러시가 긴 것과 짧은 것 둘 다 있는 것이 좋다.
베이스 젤은 컬러 젤을 바르기 전에 발라주는 네일 젤 폴리쉬다. 베이스젤을 사용하지 않을 시엔 젤 네일이 떠서 떨어지기 쉬우니 반드시 컬러젤 전단계에 발라줘야 된다. 탑젤은 젤 네일 탑코트로써 광택을 내기 위해 네일 맨 마지막 단계에서 바르는 폴리쉬다. 젤 네일 특성상 램프로 구웠을 때 약간의 미경화된 젤이 남아 있기 때문에 젤 클렌저를 반드시 사용해 제거해줘야 한다. 젤 클렌저는 베이스 젤을 바르기 전 손톱에 유분을 제거해주는 용도로 쓰이기도 한다. 티슈 형태로 나온 젤 클렌저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젤 네일에 사용되는 컬러젤이다. 셀프 젤 네일에 입문한지 얼마되지 않았다면 기본적으로 많이 쓰는 색상만 몇 가지 구입하도록 하고 처음부터 많은 색상을 구입하는 것은 비추한다. 전문가용 젤 네일을 구매하실 분들은 연습용으로 로드샵의 젤 네일 제품을 먼저 사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위의 제품들은 젤 네일 장식에 쓰이는 액세서리들이다. 젤 네일 입문자일 겨우엔 스티커나 스티커 식으로 된 네일 스톤을 구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스티커를 이용하면 젤 네일 하는데 시간이 단축되고 손쉽게 젤 네일을 꾸밀 수 있다. 네일 테이프는 의외로 쓸 일이 많으니 한 개 정도 있는 것이 좋다. 다이소에 가면 저렴한 가격에 네일 테이프를 두께별로 팔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젤 네일 램프는 젤 네일 폴리쉬를 구워주는 램프다. 로드샵에서도 LED 램프를 팔고 있으며 인터넷에서 램프와 젤 네일 폴리쉬를 세트로 판매하는 곳도 많다. LED 램프는 아리따움 모디 젤 네일을 비롯한 웬만한 로드샵 젤 네일과 호환이 다 가능하다. 작은 사이즈의 램프일 경우 한번 굽는데 40~45초 정도 걸린다.
젤 네일 바르는 순서
1. 베이스 젤 바르기
셀프 젤 네일이 오래가게 하려면 이 단계가 반드시 필요하다. 베이스 젤을 바르기 전 젤 클렌저로 손톱의 유분기를 닦아준다. 유분기를 제거해주지 않으면 젤 네일이 떠버려 떨어져 나가기 쉽다. 젤 클렌저를 닦아줄 때엔 키친타월같이 먼지가 없는 티슈로 닦아주는 것이 좋다. 일반 화장지로 닦을 경우 미경화 젤 휴지의 먼지와 엉겨서 잘 안 닦이게 된다.
손톱 가장자리에서 약간 안쪽으로 베이스젤을 발라준다. 젤 네일은 얇게 바르는 것이 좋다. 너무 두껍게 바르면 젤이 손톱 양옆으로 흘러버리거나 램프에서 구울 때 손톱이 따갑거나 뜨겁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젤 램프에 손가락 끝부분만 올려놓고 한 번 구워준다.
한 번 다 굽고 난 뒤에 다시 젤 클렌저로 닦아준다.
2. 컬러 젤 바르기
젤 램프에 구운 베이스 젤을 젤 클렌저로 닦아준 뒤 바로 위에 컬러 젤을 손톱 가장자리 약간 안쪽으로 얇게 발라준다.
젤 램프에 구워준다. 젤 램프가 작을 경우 양손 엄지손가락끼리 굽고 나머지 네 손가락끼리 구워준다.
컬러젤을 램프에 굽고 난 직후에 젤 클렌저로 한 번 더 닦아준다.
젤 컬러는 굽고 난 직후엔 광택을 띄는데 젤 클렌저로 닦아주면 컬러가 조금 없어지거나 광택이 사라진다. 젤 컬러의 색이 희미할 경우 위 과정을 한 번 더 반복해준다.
3. 탑 젤 바르기
젤 램프에 구운 컬러 젤을 젤 클렌저로 닦아준 뒤 바로 위에 탑 젤을 손톱 가장자리 약간 안쪽으로 발라준다.
젤 램프에 굽고 난 후 젤 클렌저로 닦아준다.
4. 마무리 응용 단계 : 네일 스티커, 스톤, 파츠로 꾸며주기
탑 젤로 마무리한 손톱 위에 네일 스티커를 붙여주고 탑 젤을 바르고 한두 번 더 구워준다. 스톤이나 파츠 사이즈가 클 경우엔 네일 글루를 이용해서 접착시켜주고 사이즈가 작을 경우 탑 젤과 같이 굽는 식으로 접착시켜주면 된다. 네일 글루가 없는 경우 순간접착제를 사용해도 되지만 아주 소량만 사용하시길! 너무 많이 사용하면 손이 붙어버리거나 접착제가 마른 부분에 하얀 가루가 생길 수 있다. 접착시킨 스톤이나 파츠 사이즈가 클 경우 바르고 굽는 과정을 필요에 따라 여러 번 반복해준다.
<완성>
셀프 젤 네일은 준비해야 되는 도구와 네일 폴리쉬가 많고 단계가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어서 진입장벽이 높은 편이다. 하지만 일반 네일 못지않은 셀프 젤 네일만의 장점도 많으니 입븐언니는 집에서 하는 셀프 젤 네일을 적극 추천한다! 부디 셀프 젤 네일 입문자들에게 위 글이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Beauty > Na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 개 가격으로 세 개 득템한 다이소 젤 네일 : 원스텝 코튼캔디/라벤더, 네일캐치 다크슬레이트 블루 (14) | 2018.06.24 |
---|---|
다이소 네일 글리터 6종세트로 셀프 젤네일한 후기 (30) | 2018.06.15 |
[네일초보를 위한 셀프네일 첫단계]큐티클 제거법 (20) | 2018.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