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속눈썹 연장을 하는 여성분들이 많아지긴 했지만, 입븐언니 포함 여전히 인조 속눈썹을 사용하는 분들이 아직도 많다. 자칭 인조 속눈썹 파(?)인 입븐언니가 오늘은 일본 인조 속눈썹 제품 하나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오늘 소개할 인조 속눈썹은 바로 '데코레티브 아이래쉬 108 플레어 윙크'이다.
데코레티브 아이래쉬 DECORATIVE EYE LASH (4개입, 6~12mm)
20,000원대(인터넷 최저가 기준)
일본의 인조 속눈썹은 워낙 유명한지라 여기에 관심 있는 분들은 '돌리윙크, 다이아몬드 래쉬' 브랜드 정도는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사실 데코레티브는 잘 몰랐던 브랜든데 얼마 전 랄라블라(구 왓슨스)에 들렀을 때 발견한 제품이다. 세일 행사 때 구매했을 때만 해도 그렇게 비싼 가격을 주고 산 것 같지 않은데 인터넷에선 2만 원대에 판매 중이다.
가격이 기억나지 않아 랄라블라 온라인몰을 들어가 봤는데도 정보가 나오지 않는다.(ㅠㅠ) 취급하는 매장은 점마다 다른 것 같으니 혹시 구매하실 분들은 웬만하면 번화가 쪽 랄라블라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 참고 : 입븐언니가 데코레티브 인조 속눈썹을 구매한 곳은 부산 서면 쥬디스태화 바로 옆 랄라블라 매장이다.
요즘엔 아리따움 속눈썹이 워낙 잘 나오는 편이라 아리따움을 통해 인조 속눈썹에 입문하게 된 분들도 많을 것이다.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된 이유가 바로 입븐언니가 기존에 사용하던 속눈썹인 아리따움 아이돌 래쉬 BASIC 3호 돌리아이와 비슷하게 생겨서이다. 아리따움 돌리아이는 브라운 색상이고 대량으로 판매하지 않아서 좀 불편했었는데 때마침 눈에 띈 속눈썹이 바로 데코레티브 아이 래쉬다.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아리따옴 인조 속눈썹 돌리아이와 비교해보면 디자인과 길이가 비슷하지만, 데코레티브 속눈썹의 색상은 블랙에 가깝고 인조모가 좀 더 얇고 부드러운 느낌이다.
▶ 참고 : 아리따움 속눈썹 아이돌 래쉬 3호의 가격은 3,500원이다.
인조 속눈썹을 붙이기에 앞서 속눈썹을 붙일 때 반드시 필요한 도구가 있다. 그것은 바로 속눈썹 풀과 족집게(또는 핀셋)다.
<속눈썹 풀 전후 비교>
속눈썹을 붙일 때 보통 제품 안에 들어있는 작은 속눈썹 풀로 붙이는 분들이 계실 텐데 입븐언니는 저렇게 색이 변하는 속눈썹 풀을 추천한다!
원래 저런 속눈썹풀로 '듀오(DUO)' 제품이 유명하긴 한데 시중에 짭(?)도 많고, 가격대도 있는 편이니 아리따움 제품을 구매해도 무방하다.
입븐언니가 추천하는 속눈썹의 풀은 저렇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약1~2분?) 애프터 사진처럼 풀 색이 검은색으로 변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특히 투명 라인인 속눈썹을 붙일 때 좀 더 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고, 풀이 라텍스 소재라 나중에 속눈썹을 재사용시 접착 풀이 마른 부분을 제거해주기도 편해서 좋다.
▶ 참고 : 데코레티브 아이래쉬 108 플레어 윙크에는 속눈썹 풀이 내장되어 있지 않다.
인조 속눈썹 붙이기 전, 붙일 때 알면 좋을 꿀TIP
1. 접착된 속눈썹 떼기
이건 속눈썹이 투명 라인일 경우 특히나 주의해야 될 부분이다. 처음 속눈썹을 사용할 때 실수하는 것이 바로 접착면을 간과하고 아무렇게나 인조 속눈썹을 막 뜯어내는 것이다.
보통 양 끝부분에 접착된 경우가 많아서 뜯어낼 때 한 쪽만 제대로 뜯어내도 된다. 속눈썹의 모양이 변형이 될 수 있으니 인조 속눈썹이 달린 곳을 피해서 라인 부분을 잡고 조심조심 떼어내주도록 하자.
인조모 속눈썹 한 가닥 한 가닥 넘나 소중하잖아요...ㅠㅠ
2. 속눈썹에 접착된 풀 제거
제품을 떼내고 나서 속눈썹의 라인 부분을 잘 보면 저렇게 투명한 풀 같은 게 남아있다. 개인적으로 사용 전에 이거 제거해주는 것을 추천한다. 간혹 저분이 두꺼워서 눈에 속눈썹이 붕 떠 보이거나 지저분해 보일 수도 있다.
3. 속눈썹에 풀 붙일 때
속눈썹 풀은 저렇게 얇게 안쪽으로 발라주는 것이 좋다. 그냥 라인 따라서 아무렇게나 풀을 붙이면 속눈썹 컬이 위로 떠버리게 된다.
그리고 속눈썹을 붙이기 전에 풀을 10~20초 사이 정도까지 약간 말리고 붙여주면 적당히 접착력이 생기고 속눈썹을 한 번에 잘 붙일 수 있다. 풀을 바르고 바로 붙이면 중간에 풀이 안 발려진 부분이 있어서 속눈썹을 붙여도 중간에 떨어지는 부분이 생길 수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4. 속눈썹을 붙이고 나서
속눈썹이 어느 정도 말라서 붙었다 싶으면 저렇게 약간 눌러주거나 만져보면서 잘 접착됐는지 확인해주도록 하자.
데코레티브 아이래쉬 108 플레어 윙크 전후 비교
속눈썹을 붙이기 전에 눈 화장을 다 끝내고 뷰러로 속눈썹을 집어주는 단계까지 마치면 된다.
인조 속눈썹을 붙이기 전에 속눈썹에 마스카라를 미리 칠해주는 분들이 계신데 솔직히 안 해줘도 된다. 어중간하게 마스카라를 바르면 마스카라 칠해진 부분이 너무 튀어서 속눈썹이랑 조화가 안 될수도 있다. 마스카라는 언더래쉬 부분에만 해주도록 하자!
참고하면 좋은 입븐언니의 뷰티 아이템 리뷰
<데코레티브 아이래쉬 108 플레어 윙크 부착 움짤>
인조 속눈썹을 부착한 부분이 좀 어색하다 싶으면 위에 아이라이너를 별도로 더 그려주면 된다.(움짤은 따로 안 그려준 거임.)
데코레티브 아이 래쉬를 붙이고 난 후 저렇게 눈을 내리깔 때(?) 언더에 살짝 그늘지는 게 너무나도 마음에 들고 좋았다. 또한 속눈썹 디자인 자체가 끝으로 갈수록 길어지게 되어있다 보니 통으로 붙여줘도 나름 괜찮았다.
데코레티브 아이래쉬 108 플레어 윙크 사용 후기 요약
- 국내 드럭스토어 랄라블라 매장에서 구매가 가능한 일본 인조 속눈썹이다.(점마다 다를 수 있음.)
- (국내 온라인 판매가 기준) 속눈썹 한 쌍 가격의 약 5천 원 정도로 저렴한 편은 아니다.
- 국내에서 구입하기 쉬운 비슷한 제품으로는 아리따움 3호 돌리아이 속눈썹이 있다.
- 투명 라인의 모가 가벼운 인조 속눈썹이다.
- 속눈썹 착용감이 좋은 편이다.(눈 라인과 닿는 부분이 별로 안 아픔.)
총평 눈썹 연장은 하기싫지만 평소 화려한 눈화장을 자주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인조 속눈썹.
입븐언니의 다른 뷰티아이템 리뷰
'Beauty > Ey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투명 마스카라와 픽서 기능을 한번에! VDL(브이디엘) 엑스퍼트 아이밤 부스팅 픽서 (8) | 2018.08.26 |
---|---|
겨울쿨톤 데일리 아이섀도우 추천 : 클리오 프로아이 팔레트 쿼드 3호 누드 엑설런스 (12) | 2018.08.17 |
[롱래쉬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메이블린뉴욕 더폴시 푸쉬업 엔젤마스카라 (26) | 2018.06.09 |
[클리오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 비교]킬블랙 펜 라이너 vs 브러쉬 라이너 (16) | 2018.06.05 |
[눈썹그리기 왕초보를 위한 잇템] 라네즈 아이브로우 쿠션 카라 (16) | 2018.05.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