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니이펙트 커스터마이징 립 팔레트
PONYEFFECT CUSTOMIZING-LIP PALETTE
포니이펙트 커스터마이징 립 팔레트
10가지 색상/ 38,000원
따라 하고 싶은 메이크업을 해볼 때 특히 막혔던 부분이 립 표현!(은근 메이크업에서 화룡점정 같은 부분)
입븐언니는 겨울딥이라 어울리는 색조 팔레트가 꽤 적어서 가지고 있는 립색이 특히 한정적이다.
가지고 있는 립컬러들을 살펴보면 거진 다 레드 립, 버건디 립, 쨍한 핑크, 연한 뮤트톤의 로즈 립 색상 정도가 전부다.
그런 문제로 예전에 립 팔레트를 써봤는데 구성 색상은 많아도 생각보다 자주 손이 안 가게 되는 게 현실. 이유를 곰곰이 생각해보니 팔레트 립들은 글로시한 느낌이 많이 들고 정작 중요한 립 발색은 제대로 표현이 되지 않았던 것이다.
그렇다 보니 다른 색상의 립끼리 섞어 쓰기도 애매해서 더 손이 안 갔던 것. 립 팔레트 구성 컬러를 그대로 써도 되지만 가지고 있는 립과 중복될 경우 굳이 립 팔레트를 꺼낼 필요가 없어 더 사용 안 하게 되었다.
막연하게 립 팔레트는 나랑 안 맞아하고 포기하고 있다가 아는 언니로부터 우연히 선물로 받은 립팔레트로 인해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오늘 포스팅할 제품은 바로 내 맘대로 립 컬러 조색이 가능한 포니이펙트 커스터마이징 립 팔레트가 되겠다.
포니이펙트 팔레트를 오픈하면 저렇게 10가지 립컬러와 위아래 양쪽으로 거울들이 촤라락하고 등장!
파란색 씰이 붙여진 곳은 립 컬러를 조색하는 부분이라 씰을 따로 떼지 않았다. 조색판 왼쪽 바로 옆엔 손가락을 걸어서 마치 진짜 팔레트처럼 사용할 수 있는 구멍이 따로 뚫려있다. 화가가된 느낌! ㅎ_ㅎ
립 팔레트의 위쪽 칸과 아래칸으로 립 색상들이 따로 나뉘어져 있다. 색 공부 좀 해봤다 하는 분들은 왜 저렇게 배치시켰는지 대충 감이 올 듯.
색의 밝기를 조절하고(화이트/블랙), 기존 색에서 푸른기 도는 색상(ex.딥 퍼플, 블루)과 따뜻한 색상(ex.옐로)을 만드는 등 색조(명도+채도)를 내 마음대로 커스터마이징 시켜줄 때 필요한 컬러들이 팔레트 위쪽에 배치되어있다.
반면 립 팔레트 아래쪽 칸은 우리가 기존에 많이 사용하는 기본적인 립 색상들, 즉 웜톤/쿨톤/뮤트톤 별로 자주 사용하는 컬러들로 구성되어있다. 이쪽 칸 립컬러들은 그대로 사용해도 예쁘지만 필요에 따라 위쪽 칸의 컬러들을 섞어주어 원하는 립 컬러를 만들어 낼 수가 있다.
포니이펙트 립 팔레트와 함께 따로 립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 종이가 들어있다. 그래서 어떤 색을 섞어 써야 될지 난감할 때 가이드 종이를 보고 따라 해 보기에도 편하다!
사선으로 각진 모양의 실리콘 브러쉬와 입술에 립을 바를 때 사용하는 모로 되어 있는 립브러쉬가 양쪽으로 달려있다. 길이가 조금 더 길었다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그날 립을 만들어서 바르기엔 사용하는데 크게 지장 없었다.
포니이펙트 커스터마이징 립팔레트 : 립 발색
먼저 립 팔레트의 위쪽 칸부터 각각 발색해보도록 하겠다.
엔젤릭이라는 이름답게 순백의 색을 자랑하는 컬러 ANGELIC.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곤 데일리로 잘 사용하진 않겠지만 립의 명암 조절에서 밝기 조절을 담당. 립 컬러의 밝기를 높이고 채도를 낮추는 역할을 한다.
SEXY도 ANGELIC과 마찬가지로 립컬러의 명암을 조절하는 역할. SEXY는 컬러를 어둡고 딥하게 만들어줄 때 사용!
너무 많이 섞으면 색깔이 탁해질 수 있기 때문에 너무 밝은 노랑보다는 상대적으로 색이 더 진한 느낌의 비비드 컬러의 블루, 퍼플, 레드와 같이 사용해주면 좋다.
포니이펙트 립 팔레트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색 중 하나인 SENSUAL. 겨울딥인 입븐언니와 잘 어울리는 립컬러이기도 함. 겨울쿨톤이 단독 립 컬러로 사용해주기에도 괜찮고, 립에 약간 푸른기(블루를 섞어주면 더 극적인 효과)를 더해줄 때 사용하기에도 좋다.
COOL은 웜한 립 컬러에 푸른기를 더해줄 때 사용하면 좋은 컬러다. 단독으로 사용하기엔 좀 난감한 감이 있지만 평소 미국식 해외 메이크업 자주 따라 하는 분들은 한 번쯤 써 보고 싶을 정도로 욕심나는 컬러가 되겠다.(본인 얘기ㅎ)
노란색을 보면 활기찬, 생생한 느낌이 절로 든다. 그런 노란색의 느낌을 그대로 반영한 VIBRANT. 요즘 해외 신상 섀도우 컬러들을 보면 이런 밝은 느낌의 노란 계열 컬러들이 많아서 커버 메이크업 할 때 자주 사용하게 될 것 같다는...
기존 립컬러에서 따뜻한 느낌을 주고 싶을 때 섞어 사용하기에 좋은 컬러 VIBRANT.
다음은 립팔레트 아래쪽 칸 립 컬러 들을 발색해보도록 해보겠습니다~!
정석 레드, 비비드한 색감의 GLAMOROUS! 겨울쿨톤이면 단독으로 사용하기에도 딱 좋은 컬러. 가장 기본적인 레드 색상이라 위에서 소개했던 컬러들을 섞어 다양한 느낌의 레드 컬러 연출이 가능하다.
대즐링이 뭐지 하고 검색해보니 '눈부신, 휘황찬란한, 현혹적인' 뜻을 가지고 있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느낌! ㅎ
단독 사용했을 때 겨울쿨톤이면서 겨울딥인 입븐언니의 피부톤을 화사하게 밝혀준 컬러 대즐링. 이런 컬러의 촉촉립이 없어서 자주 사용하게 될 것 같은 컬러이기도 한 DAZZLING.
'매력적인, 멋진'을 뜻하는 CHARMING. 차밍은 DAZZLING에 살짝 흰색 섞은듯한 느낌의 핑크컬러립이다. 채도가 높은 편이라 겨쿨에게도 어울리겠지만 비비드한, 쨍한 색이 잘 어울리는 봄 웜톤에게 잘 어울릴 것은 색이다.
'명랑, 쾌활한'을 뜻하는 BUBBLY! 웜톤 색이지만 단독으로 사용하기엔 채도가 높아 라이트 톤에 해당. 브라이트 계열 퍼스널 컬러를 가지신 분들은 흰색(엔젤릭)을 섞어 사용해주면 좋을 듯!(화이트+여기에 투명 립글로스 발라주면 크으bb)
바로 옆의 버블리보다는 약간 채도가 낮고 밝기가 높은 컬러 FASCINATING. 딥 계열이라 가을딥도 걸친 입븐언니가 화려한 눈 화장했을 시 같이 사용하기에 좋은 컬러였던 퍼시네이팅. 분위기 있는 그레이시 톤의 컬러가 잘 어울리는 분들에게도 잘 어울리는 립 컬러다.
참고하면 좋은 글 ▶ 쿨톤분들을 위한 랄라블라 저렴이 립팔레트 : 캐트리스 립팔레트 사용 후기
포니이펙트 커스터마이징 립팔레트 : 내 맘대로 립 커스터마이징
다음은 커스터마이징 립 팔레트를 사용하는 방법을 대략적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입븐언니는 겨울딥이라 쨍한 레드도 잘 어울리긴 하지만 버건디 계열의 레드 립도 잘 어울리는 편.
버건디색 립은 비비드한 레드 컬러보다는 약간 어둡고 차가운 느낌이 들기에 푸른색 컬러의 COOL(파랑)과 립의 색을 톤다운시킬 SEXY(검정)를 섞어주면 버건디 립 완성!
※사진에서 보이는 것보다 내용물을 조금 더 적게 덜어서 조색해주세요. 저것도 좀 많아요 ㅠ
팔레트에서 조색하면 색이 좀 더 깔끔하게 발리긴 하지만 조색된 컬러에 확신을 가지면 입술 위에서 바로 섞어주셔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입술 위에 덜어서 바로 섞어 발색하는 게 편했습니다~! 입술 위에 발색된 컬러가 다를 수 있고, 바로 색상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이죵!^^)
다음은 흰색의 엔젤릭을 섞어서 립색을 만드는 걸 보여드리겠습니다~!
원색에 흰색을 섞으면 밝기가 올라가고 색의 채도가 좀 더 낮아진다. 입븐언니의 경우 흰색은 사진처럼 저렇게 자주 이용한다. 외쿡 메이크업을 보면 립의 가장자리를 좀 어둡게, 안쪽을 밝게 해 입술을 도톰하게 만드는 메이크업이 자주 보이는데 입븐언니는 그런 효과를 주기위해 저런 조색방법을 자주 사용하게 될 듯!
보통 비슷한 컬러일(ex.보라색 계열) 경우, 상대적으로 더 밝은 컬러를 입술의 튀어나온 부분에 발색하게 되면 양감이 살아나 튀어나온 부분이 더 강조되어 보인다. 이런 원리로 입술에 입체감을 주어 더 도톰하게 보이게 할 수 있다.
다음은 기존 컬러에 좀 더 따뜻한 느낌을 주고 싶을 때 립 조색하는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빨간색에 노란색을 섞으면 더 따뜻한 느낌의 주황색이 탄생! 비슷한 원리를 이용해 쨍한 코랄 컬러인 버블리에 옐로우 컬러 바이브런트를 섞어주어 좀 더 웜한 느낌의 컬러를 만들어 보았다.(여기서 좀 더 쨍한 주황 만들고 싶으면 맑은 레드를 살짝 더 타 주세요!)
기존 색의 톤(색의 진하기와 순한 정도) 유지하면서 색을 변경시켜 주고 싶을 때는 비슷한 톤의 색을 섞어주면 안전합니다. ㅎㅎ
노란색을 덧칠하기 전 흰색을 밑에 섞어준 건 립 색상이 탁해지는 걸 방지하기 위해서 깔아준 것이니 참고해주세요~!
포니이펙트 커스터마이징 립팔레트 : 사용 후기 요약
- 총 10가지 립 컬러로 구성된 립 팔레트
- 립 색상과 톤(명도/채도)을 마음대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필수 컬러들 존재
- 고발색 촉촉한 마무리감(광택 나는 것과는 다름)의 립 컬러로 구성된 립 팔레트
- 팔레트에 대체로 고채도+쿨한 느낌의 컬러가 많아 겨울 쿨톤이 사용하기에 좋다
총평 평소 가진 립컬러 가지수가 한정적인 퍼스널컬러 소유자분들에게 특히 추천하는 립팔레트
입븐언니의 다른 립제품 리뷰
'Beauty > L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울맞이 데일리 립밤 추천 :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 & 라네즈 립 글로이 밤 (1) | 2019.11.12 |
---|---|
겨울딥 쿨톤 PICK 글로시립 : 스틸라 뷰티보스 립글로스(윈윈/인더레드/핑크슬립) (0) | 2019.10.02 |
부드러운 텍스처의 MLBB립 : 아임미미 아임 틱톡 틴트 립 캐시미어(캔디드애플/마이킨다코랄/머디레드) (4) | 2019.05.13 |
블루펄이 반짝반짝! 투명한 유리알 광택의 RMK 립 젤리 글로스 03 베이비블루 (13) | 2019.03.17 |
맥 레트로매트 리퀴드 립컬러 : 겨울쿨톤 추천립 6종 전색상 발색(댄스위드미/패션레거시 외) (8) | 2019.03.10 |